배너 닫기

성균관대학교, 신세계아이앤씨와 MOU체결

- AI·SW분야 전문 교육 및 직무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

등록일 2022년07월14일 10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가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와 함께 교육분야 산학 협력을 통한 차세대 인재 양성에 손을 잡았다.

 

성균관대학교(이하 성균관대)는 600주년기념관에서 신세계아이앤씨와 ‘교육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대표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균관대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신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직무 교육을 위해 사회적 교육 수요에 기반한 전문 교육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게 된다.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기업 임직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무 역량 및 직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분야 교육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등 유관 분야 자문 교수진의 검증을 거쳐 신뢰도 높은 내용으로 구성된다. 학업적 이론 지식과 실무 지식 간 거리를 좁혀 학생과 기업의 교육 수요에 모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한다는 전략이다.

 

하반기 중 기업 핵심인재 대상 리더십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시뮬레이션부터 리더의 핵심역량 등을 이론, 사례, 실습 기반으로 다룬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성균관대 경영대학 및 인재교육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으며, 성균관대 전임 교수진과 관련분야 현업 전문가의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은 “신세계아이앤씨와의 협력을 통하여 신산업 수요에 적합한 재교육(Reskill), 직무향상(Upskill) 교육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우수한 교육 콘텐츠의 제공을 통해 학교와 기업 사회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 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손정현 대표는 “성균관대와 협업으로 검증된 학술적 전문 지식과 실무 경쟁력을 모두 겸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세계아이앤씨의 교육 서비스가 취업 경쟁력이나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교, 기업에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