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뉴스] 음성 AI 전문 기업 미디어젠은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원과 ‘AI 데이터 기반 공동연구 및 사업화 협력 추진’ 상호 협력 각서(MOU)를 체결했다.
앞으로 AI 공동 연구 및 사업화 과정에서 인공지능 데이터 확보와 기술 고도화를 위해 협력하며 각 기관이 보유한 기술, 데이터, 입력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AI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원천 기술을 발굴해 인공지능 분야 기술 경쟁력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미디어젠은 음성·언어 AI 전문 연구소인 남즈(NAMZ)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음성 데이터를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 등 미래 핵심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산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는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 포항공대의 인공지능연구원과 AI 연구 개발 시너지를 통해 건설적인 창조 혁신을 이루어 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 갈 인공지능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함께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연구 개발로 발굴된 기술의 빠른 사업화로 연구 개발의 선순환을 이루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