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세라믹기술원-(주)브이티지엠피, 수소연료전지 안전시스템 개발 협약체결

수소충전소, 수소생산기지, 연료전지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시스템 공동개발

등록일 2021년02월17일 12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16일 (주)브이티지엠피와 다양한 수소연료전지 안전시스템 구축 분야의 공동개발과 효율 및 실증적 사업 분야 적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수소안전관리시스템 개발, △H₂, CO₂상시검출 및 모니터링 분야,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 추진, △수소사업기반 연구개발 등 각종 사안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며 이행할 것을 합의했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정현성 본부장은 “내년 2월 본격 시행되는 수소법에 따라 수소안전 종합대책에 발맞추어 국내 밀접형 3대 핵심 수소시설(수소충전소, 수소생산기지, 연료전지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브이티지엠피 김학봉 본부장은 “수소연료전지, 충전소, 수소차 등 모든 연료전지의 안전한 운용을 위해 안전관리시스템은 필수 사업인 만큼 기술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 다양한 적용 분야로 확대될 것이다.”며, “향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에 실제 적용을 목표로 수소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지영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