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청각 활용한 비만개선제 개발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장 건강개선제 개발

등록일 2022년03월07일 11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전남대학교 공동연구팀이 해조류인 청각을 활용해 비만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제품화하는데 성공했다.

 

전남대 양승환 교수(생명산업공학과)와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 공동연구팀은 전남지역특화 해조류인 청각을 활용해 항비만 및 장 건강개선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관련 기술을 특허출원한데 이어, 기술 이전까지 마쳤다.

 

기술이전을 받은 ㈜바다랑해초랑은 이를 바탕으로 건강지향식품 제품을 출시했다. 공동연구팀은 최근 2년간 전남 지역특화 양식수산물인 청각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항비만 생리 활성 유효성분을 발굴해 임상시험한 결과, 장 건강 개선 및 항비만 효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술은 전남지역에서 대량 양식되는 해조류와 지역 특산물인 청각을 이용해 바이오헬스케어 소재 개발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 해양치유와 연계된 제품개발에도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어 해양치유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육성 R&D사업’의 지원으로 수행됐으며, 해양약학분야 국제학술지인 ‘Marine Drugs’(영향력지수 5.118, JCR 상위 7.627%)와 응용생물공학분야 ‘Applied Sciences’(영향력지수 2.679, JCR 상위 41.667%)에 각각 게재됐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