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창원대학교-한국세라믹기술원, 기술분야 협력 MOU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과 기술분야 협력 MOU

등록일 2022년03월23일 11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가스터빈 고온부품 에너지혁신연구센터는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과 세계 최고 기술력과의 초격차 유지 필요 및 국산화 시급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최정상급 인재양성 거점 구축을 위한 기술분야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창원대학교 가스터빈 고온부품 에너지혁신연구센터와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의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스터빈 고온부품 분야의 R&D 전문인력 양성 및 채용 ▲참여 인력 현장 경험 및 교육기회 제공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 ▲공동 인프라 활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창원대학교 가스터빈 고온부품 에너지혁신연구센터 이재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라믹 분야 국내 최고의 연구진이 포진해 있는 세라믹기술원과 차세대 가스터빈용 열차폐코팅 분말소재 개발 및 신뢰성평가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활발한 인적교류가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