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니 에너지광물자원부와 MOU 체결

KIAT, 인도네시아 전기차 인프라 확산 나선다

등록일 2022년04월11일 15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 이하 KIAT)은 22일, 인도네시아에너지광물자원부(MEMR)와전기차 충전 인프라 조성 협력을 위한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EMR은 인도네시아의 석유, 전력,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정부 부처다. 협약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한-인니 경제협력위원회(Korea-Indonesia Joint Committee on Economic Cooperation)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인니 아이르랑가 하르타르노 경제조정부 장관 등이 수석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KIAT가 올해 인도네시아에서 착수 예정인 ‘온실가스 감축용 태양광 충전 전기차 시스템 구축’ ODA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체결된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는 오는 2026년까지 총 190억 원을 투입하여 인도네시아 내△전기차 충전시스템 및 유지보수를 위한 AS센터 구축 및 운영 △전기차 및 충전소 관련 현지 전문인력 양성 △현지 전기차 산업 제도 개선등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동남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꼽히는 인도네시아의전기차 산업 활성화는 물론 태양광을 활용한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석영철 KIAT 원장은 “양국이 함께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나서면서우리 기업의 아세안 전기차 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내년이 인도네시아와의 수교 50주년인 만큼, 상생하는산업협력 교두보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