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대 김다희 대학원생, 전북학 신진연구자 학술상 수상

수상자의 연구논문은 '전북학연구' 6집에 수록될 예정

등록일 2022년05월09일 10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김다희 대학원생(고고문화인류학과 박사과정)이 최근 전북연구원 전북학연구센터에서 열린 ‘제3기 전북학 우수 석·박사 학위논문 시상식’에서 ‘전북학 신진연구자 학술상’을 수상했다.

 

전북연구원 전북학연구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전북학 관련 인문사회 및 이공계 분야 우수 석·박사 졸업생에게 연구 지원금을 지원하여 전북학 신진연구자를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전북학 신진연구자 학술상을 받은 김다희 대학원생은 ‘기억과 향수를 통한 골목재생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다희 대학원생은 전북대 고고문화인류학과 4단계 BK21 ‘문화·문명의 연구와 활용을 통한 인류세 지역위기극복 교육연구단(Expert-RACC, 단장 임경택 교수)’의 장학 지원을 받으며 문화를 통해 지역사회 현안들을 모색하기 위한 학문연구에 힘쓰고 있다.

 

김다희 학생은 “이번 대회 성과를 통해 앞으로도 전북 지역 도시재생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학문연구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원도심에 산재되어 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연구는 지역 사회가 처한 위기극복의 동력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상자의 연구논문은 올해 8월 발간되는 ‘전북학연구’ 6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