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토탈소프트뱅크와 창업 및 투자 활성화 협약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상호 협력

등록일 2022년05월12일 09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산학협력단(단장 이임건)은 지난 3일 오전 11시 본관 7층 세미나실에서 ㈜토탈소프트뱅크와 창업지원 및 투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의 공동 발굴 및 투자에 협력하고 엑셀러레이팅(스타트업의 초기 육성) 분야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동의대는 지난해부터 대학의 기술과 자원을 활용해 창업자나 연구소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발굴된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 기업에게 토탈소프트뱅크가 조성하는 ‘TSB4차산업혁명투자조합’을 통한 투자연계 지원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의대 이임건 산학협력단장은 “이노폴리스캠퍼스와 같은 대학 내의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전문 엑셀러레이터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지역의 창업 활성화와 벤처 생태계를 선도하고 나아가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고 밝혔다.

 

한편 ㈜토탈소프트뱅크는 부산에 본사를 둔 코스닥 상장사로 항만, 물류 분야의 전문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개발하는 항만, 물류,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30여년전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코스닥 상장까지 한 경험과 지역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한 풍부한 인큐베이팅 노하우를 통해 지역 산업의 혁신을 견인하고자 지난해부터 전문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초기창업자 등의 선발 및 투자, 전문보육을 주된 업무로 하는 자)로 활동하고 있다.

지영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