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와 미래 인재양성 업무협약

BPT,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 가입키로

등록일 2022년05월12일 09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한국해양대학교와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대표이사 이정행·BPT)는 11일 미래선박 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도덕희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이정행 대표이사를 포함한 회사 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는 천혜의 입지조건과 전국 최대 규모의 시설·첨단 IT시스템·하역장비를 기반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주로 항만하역, 각종 컨테이너 보관 및 유지보수, 화물 적출입 등 종합물류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친환경 및 디지털 선박과 같은 미래 선박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협업한다.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는 앞으로 해사인공지능·보안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에 가입, 후원에 나선다. 후원금액은 1천만원 씩 2년, 총 2천만원이다.

 

이정행 부산항터미널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미래선박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을 지원할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해보겠다”면서 “대학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도덕희 총장은 “우수 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에 공감하고, 흔쾌히 동참해주신 점 감사드린다”며 “그 뜻이 헛되지 않도록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는 지난해 9월 출범한 후원기구로 올해 신설된 한국해양대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해 양질의 교육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현재 한국해운협회, 한국선급, 현대중공업,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도선사협회, 한국예선업협동조합, ㈜오렌지시큐리티, ㈜한성앤키텍, HMM㈜, 대양전기공업㈜ 등 다수의 해사산업 분야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지수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