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업무 협약 체결

스마트제조인력양성센터‘ 설립 추진

등록일 2022년05월18일 10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최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원하는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사업은 인천 소재 남동산단이 ’20년도 스마트산단으로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 제조 분야 고급인력 양성 기반을 조성하여 제조혁신 핵심인재 육성 및 관련 일자리를 확충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인하대학교(주관), 폴리텍2대학 등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22년까지 2년간 총 80억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본 사업에 산업경영공학과, 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임베디드공학과 전임 교원이 참여하며 산학협력단 산하 ‘스마트제조인력양성센터‘ 설립이 추진된다. 또한 본 사업을 통해 ▲스마트제조 분야 산업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 ▲ 인천 스마트그린산단 제조분야 재직자 및 ICT 석·박사급 고급인력 양성 ▲현장 수요기반 산학공동교육모델형 프로젝트 수행 ▲입주기업 제조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폴리텍2대학은 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인천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을 양성하여 산업단지 전반의 지속가능한 제조혁신 성과 제고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단 단장을 맡은 유우식 공대 학장(산업경영공학과 교수)은 “이번 사업 수행으로 지속가능한 인천지역 제조혁신 핵심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 플랫폼을 구축해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수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