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DGIST 문전일 연구부총장 겸 융합연구원장, 대한의료로봇학회 차기 회장 선출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 대한의료로봇학회 이끌게 돼

등록일 2022년04월12일 15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DGIST(총장 국양) 문전일 연구부총장 겸 융합연구원장이 대한의료로봇학회(KSMR, Korean Society of Medical Robotics) 총회에서 제 6대 회장(이사장)으로 선출됐다. 회장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대한의료로봇학회는 국내외 의료로봇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의료진 간의 학문적 교류의 장으로, 연구현황 공유를 비롯한 임상관련 경험을 나눌 수 있는 학회다. 지난 2008년 첫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학술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본 학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된 문전일 부총장은 미국 시러큐스 대학에서 기계항공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국내 대기업을 거쳐 DGIST 연구본부장,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 지난 2011년부터 10년 이상 ‘의료로봇 국제표준화’ 한국대표로 활동하며 의료로봇 기술 선진화를 이끌고 있다. 현재는 DGIST에서 연구부총장 겸 연구부총장을 맡고 있다.

 

문전일 부총장은 “여러 연구자 및 의료진과 산업체 관계자가 학문적 발전과 로봇을 활용한 임상 선도를 위해 협력해 나가도록 노력할 생각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