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연세대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 케미랜드와 업무제휴 및 기술이전 MOU 체결

케미랜드와 업무제휴 및 기술이전 MOU 체결

등록일 2022년02월25일 17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센터장 이우영)는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케미랜드(대표 이범주)와 화장품용 원료 소재 선단 기술 개발을 위해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2월 25일 연세대 제1공학관에서 연세대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 이우영 센터장, 케미랜드 이범주 대표이사, 케미랜드 유익동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능성 화장품용 원료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MOU 및 기술이전(판상 ZnO 분말 합성 기술, 신소재공학과 이규형 교수 및 KIURI 연구단 이승용 박사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연세대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는 케미랜드의 요청으로 지난 1년간 선행연구를 수행했으며, 화장품용 고기능 소재 합성을 위한 공정 기술을 확립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능성 화장품 고도화의 필수 기술인 세라믹 원료소재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양산화를 진행하게 된다.

 

환경 문제 발생과 연동해 화장품의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증가하면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세라믹 원료소재 기술이 바이오 R&D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본 업무제휴를 통한 신제품 개발은 기능성 화장품의 품질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바이오 소재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소부장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영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