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곤충 바이오디젤 생산기술 공동 개발

동애등에는 음식물 쓰레기를 분해하는 환경정화용으로 주목받는 곤충

등록일 2021년09월15일 11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윤은영 교수 연구팀은 곤충 바이오디젤 생산기술을 공동 개발했다.

 

이번 연구는 산업곤충의 새로운 용도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곤충 바이오디젤 생산기술은 곤충으로부터 고단백 사료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곤충 지질을 활용해 바이오디젤을 생산하는 기술이다.

 

이번 연구에 활용된 곤충은 동애등에이다. 동애등에는 음식물 쓰레기를 분해하는 환경정화용으로 주목받는 곤충이다.

 

윤 교수 연구팀은 곤충 생체 내 지질함량 향상을 위한 저가 대량 사육 기술도 개발했다.또한 곤충에서 지질 추출 후 남은 고단백 부산물을 이용해 성장과 면역 증강 효과를 나타내는 무지개송어 사료를 개발하기도 했다.

 

윤 교수는“곤충으로부터 생산된 바이오디젤이 운송 수단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저감시키고 곤충 농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올해4월부터2022년까지 산업화를 위한 후속 연구에도 착수했다.곤충 오일의 화장품 등 기능성 소재 개발과 바이오디젤 연료 안정성 평가 연구에도 좋은 성과를 내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2018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생명산업기술개발사업을 지원 받아 그린테코(주),동국대학교와 한국석유관리원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