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장관표창 수상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등록일 2021년09월16일 13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창업보육기업인 세농테크 양재승 대표가 지난 9월 9일(목) 오전 11시 경기도 안양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열린 ‘2021년 제24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에서 장관표창을 받았다.

 

세농테크 양재승 대표는 국외정미기술을 의존형에서 탈피하고 국내정미기술을 개발하고자 세라믹 절삭식 정미기술을 개발, 도정기술 분야에서 독자적인 신기술을 개발해 상을 받았다.

 

특히, 이 기술로 농림축산식품부의 2020년 신기술 인증을 받는 등 도정기계 산업기술 분야와 농림축산식품 분야 학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는 공동개발자인 바이오시스템공학과 한충수 명예교수의 기술자문과 충북대 창업보육센터의 다채로운 지원의 결과로 그 의미가 크다.

 

이 기술은 새로운 정미 방식을 구현해 약 40% 이상의 에너지를 절감,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적 정미기술이고,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다.

 

한편,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2000년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창업지원과 함께 대학과의 인적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지수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