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원자력안전규제 검증기술 고도화 사업 선정

주요 현상 분석을 위한 CFD 모델 개발과 평가 과제 수행

등록일 2021년06월07일 17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세종대학교 양자원자력공학과 정우식, 김종성, 정해용 교수 연구팀은 원자력안전규제 검증기술 고도화 중장기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원전의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연구팀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 6년간 원자력안전규제 검증기술 고도화 사업의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연구팀은 물리적 방호 분야 2개 과제와 안전 분야 1개 과제에 선정됐다. 물리적 방호 분야 과제는 정우식 교수와 김종성 교수가 수행한다. 안전 분야 과제는 정해용 교수가 수행한다. 

 

정우식 교수는 안전성평가 기반 원전 사보타주 공격목표집합 식별과 방호규제 방법론 개발 과제를 수행한다. 김종성 교수는 방사선 영향을 고려한 사용후 핵연료 운반용기와 저장조에 대한 사보타주 방호규제 방법론 개발 과제를 진행한다. 정해용 교수는 중대사고 노외 주요 현상 분석을 위한 CFD 모델 개발과 평가 과제를 수행한다. 

 

정우식 교수는 “연구팀이 원전의 사보타주에 대비한 물리적 방호, 원전의 중대사고 분석 등 연구를 꾸준히 진행한 덕분에 이번 과제에 선정될 수 있었다. 물리적 방호 분야와 안전 분야 연구에 양자원자력공학과 연구팀이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지수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