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뉴스] 세종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북대학교, 전남대학교, 부산대학교는 대학의 연구협력 강화와 우수기술 발굴,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해 메타버스를 이용한 ‘바이오, 로봇, IoT 기술전시회’를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세종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경북대학교, 전남대학교, 부산대학교)과 테크노파크(서울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부산테크노파크), 민간 기술 중개기업(한국기술마켓)이 협력하여 기술 수요자를 발굴한다.
전시 기술 분야는 △바이오 △로봇 △IoT 첨단 기술이다. 대학의 연구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 간의 기술융합이 가능한 기술이 메타버스 공간에 전시된다.
전시된 기술은 기술이전, 노하우 전수, 라이센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거래될 수 있으며 메타버스를 통해 기술이전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전시된 기술들은 한국기술마켓을 통해 기술 소개 동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기술 수요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기술이전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기술마켓과 이벤터스,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공간 접속 링크는 행사 당일에 신청자의 연락처와 이메일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안내받은 개별 접속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메타시티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다.
기술이전 전시회 기간에는 해당 플랫폼을 이용해 24시간 동안 자유롭게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이전 상담 신청을 통해 발명자와 원하는 시간에 소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