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박사과정생 쟈나카 씨, 한국자원식물학회서 우수발표상

'2022 한국자원식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구두발표상 수상

등록일 2022년10월17일 17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제주대학교 대학원 해양생명과학과 박사과정생이며 BK21 미래인재양성사업 미래전략 수산생명산업교육연구단에 참여중인 쟈나카(스리랑카 유학생, 지도교수 김기영) 씨가 최근 오션스위츠제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자원식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구두발표상을 수상했다.

 

발표제목은 ‘낙동강 주변에 서식하는 Amannia multiflora, Amannia coccinea, and Salix gracilistyla 추출물의 항산화 효과’이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연구는 식물추출물 약 200종 중에서 항산화활성이 우수한 3종을 선별해 이들의 항산화기전을 분자수분에서 증명하는 것이다. 현재 메타볼로믹스(대사 물질을 분석해 숨어 있는 돌연변이를 찾아내는 학문)를를 통한 유한 이차대사산물(식물체가 외부로부터 병해충 침입 및 공격에 대항하기 위해 생성하는 방어물질)을 추적하고 있다.

 

이 연구는 국가선진화사업의 일환으로 국립낙동강생물관과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하는 제주대 자율형중점연구소의 지원을 받아서 수행됐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