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하대학교 권장우 교수, 이종 재료 혼합 가능한 3D 프린터 노즐 시스템 개발

사용자 맞춤형 3D 출력을 위한 새로운 노즐 배합 시스템 구조 및 방법 제시

등록일 2023년11월23일 08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권장우 교수 연구팀이 3D 프린팅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노즐 배합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다양한 색상과 재료의 필라멘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비율로 혼합할 수 있는 3D 프린터 노즐 기술로, 시제품 생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기존의 3D 프린팅 기법은 제한된 필라멘트 선택으로 인해 사용자가 원하는 특성을 지닌 출력물 제작에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인하대 권장우 교수팀이 개발한 시스템은 이종 재료를 정밀하게 조합하여 출력함으로써 높은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다.

출원번호 1020180109376으로 등록된 이 기술은, 사용자가 지정한 비율대로 필라멘트를 절단하고 녹여내어 다양한 색상과 질감을 가진 제품을 단일 프린팅 과정으로 제작한다. 추가적으로 자동 노즐 청소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 불순물로 인한 출력물 품질 저하를 방지한다.

이 신기술은 현재 제조,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3D 프린터의 활용도를 더욱 증대시키며, 새로운 색상과 질감의 제품 개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3D 프린팅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혁신적인 사용자 맞춤형 제품 제작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영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