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조성현 한양대 교수,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연구 활동을 기반으로 차세대 네트워크에 AI 및 머신러닝 기술 적용

등록일 2022년11월11일 10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뉴스] 한양대 ERICA캠퍼스 소프트웨어학부 조성현(50·사진) 교수는 최근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모바일코리아 2022’ 행사에서 차세대 네트워크 연구개발 및 유무선 네트워크 산업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한양대가 8일 밝혔다.
   
조 교수는 과기정통부, 한국연구재단, 삼성미래기술재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의 지원으로 차세대 네트워크 분야인 5세대 및 6세대 이동통신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 한양대 ERICA캠퍼스 BK21 Four AI분야 교육연구단장으로 AI와 다양한 분야 간 융합연구 및 교육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 활동을 기반으로 차세대 네트워크에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AI 기반 자율형 네트워크 구축을 실현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평가받았다.

 

조 교수는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는 우리나라의 IT 산업을 이끌어온 중요한 한 축이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가 차세대 네트워크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 표준을 선도하고 관련 산업이 지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좋은 연구 성과를 거두고, 해당 분야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특허 기술이전 기술사업 연구성과

포토뉴스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